1. 개요

티스토리는 매우 오랜만이네요.. 네.. 좀 바쁘게 지냈습니다.

하지만 이 바쁜 시기에도 네트워킹은 놓치지 않았죠, 어떻게 가능했냐구요? 바로 에프랩의 데브클럽 덕분이죠 😏

2. 직군별 네트워킹 후기

 

초반에 아이스브레이킹 게임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진행했어요. 은근히 불타오르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었답니다, 그래서 제가 상품을 하나 얻었죠..ㅎㅎ 덕분에 처음 만난 분들과도 금방 친해질 수 있었어요

 

게임이 끝난 뒤에는 직군별로 테이블을 나눠서 본격적인 네트워킹이 시작됐어요. 저는 백엔드 테이블에 앉았는데, 같은 분야에서 일하거나 공부 중인 분들과 기술 얘기를 나눌 수 있어서 정말 유익했어요. 스프링 이야기, JPA 캐시 전략, 마이크로서비스 설계 고민등.. 이라 하면 너무 어렵겠죠? 일상 얘기도 많이 하고 개발자의 삶에 대해서도 얘기하는 자리였답니다.

 

또 중간중간에는 랜덤 질문 카드를 뽑아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. AI 위주로 작성된 질문 카드들 덕분에 기술적인 이야기뿐 아니라 서로의 가치관도 공유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좋았어요.

 

그리고 스파게티와 마시멜로를 이용해서 가장 높이 탑을 쌓는 게임도 있었는데 2등과 무려 20cm 차이로 이겼답니다, 시간도 제일 빠르게 완성했어요. 저의 설계능력이 빛을 본 순간이였답니다.. 그래서 소프트 스킬이라는 책을 상품으로 받았는데 진짜 재밌더라구요.

3. 마무리하며

저는 데브클럽의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많은 행사들에 참여해보려고 해요,, 개발자 어디서 친해지지? 고민하지 말고 다들 데브클럽으로 오세요!

복사했습니다!